2012년 9월 20일 목요일

홍조 스킨케어

이번 스토리는 홍조에 관한 스토리입니다.

홍조의 원인과 치료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미 많은 경험과 화장품을 이용한 완화 방법을 알고 있으므로
홍조가 있으신 분들은 이번 스토리를 참조하시고 상담주시기 바랍니다.


안면홍조는 피부 속 혈관이 정상 수준에 비해 많이 확장되고 늘어져 발생하는 증상이다.
급격한 기온차, 사춘기나 갱년기 호르몬의 영향, 감정변화,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이 주된 원인으로 추운 겨울뿐 아니라
무더운 여름철에도 발생하기 쉬워 주의를 요한다.

일반적으로 안면홍조증 환자들은 똑같은 자극에도 혈관이 더 쉽게 늘어나고
원래대로 잘 수축되지 않는 특성을 가진다.
더구나 이러한 현상이 계속 반복되면 항상 혈관이 늘어난 상태를 지속하면서
증상이 점점 더 악화될 수 있다.

대부분 안면홍조 환자는 질환 자체가 주는 불편함보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증상이 미미하면 문제가 없지만 심한 경우 대인기피증을 겪는 사람도 있다.

더불어 안면홍조증은 얼굴이나 상체가 화끈거리며 붉어지고 심한 경우 땀이 흐르면서
가슴 두근거림, 현기증, 두통 등이 동반하여 나타난다.
그러나 증상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뚜렷한 징후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평소 예방과 관리에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안면홍조증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찜질과 사우나는 적당히

안면홍조는 자율신경계 작용으로 피부 혈관이 확장하면서 생기는 증상. 따라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뜨거운 온도에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목욕 사우나는 되도록 짧은 시간에 끝내고 과도한 찜질은 삼가는 것이 좋다.

✔ 심신안정

장시간 긴장상태, 흥분, 과도한 스트레스는 안면홍조를 촉진한다. 따라서 각종 여가활동과 운동으로 일상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조절에 힘쓰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내면의 감정 변화를 조절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 자극적인 음식은 NO!

너무 맵거나 뜨거운 음식은 피하고 기름지거나 단 음식, 술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자극적인 음식은 자율신경계를 자극해 안면홍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 과도한 냉방기기 사용은 금물

여름철 냉방기기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안면홍조를 유발한다. 과도한 냉방기기 사용으로 실내외 기온차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 따라서 실내에서는 몸 전체가 따뜻할 수 있도록 여벌옷을 준비하고 외출 시에는 볼을 얼굴로 감싸고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 자외선차단제와 보습 관리는 필수

강한 자외선은 피부보호막을 파괴하고 멜라닌색소 생성을 촉진.
피부 탄력섬유를 파괴해 주름과 처짐의 원인이 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안면홍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
평소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자극 받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메리케이 선프로텍터 SPF35 / PA+++는 6개월 이상 신생아부터 온가족이 사용가능한 자외선차단제이며 미국 피부암 재단의 인증제품이다.
메리케이 나이트 리스토어 앤 리커버리 컴플렉스를 사용하여 수분, 탄력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피부 연고제 사용에 주의할 것

피부에 바르는 연고를 선택할 때는 우선 간단한 피부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스테로이드성 약물은 피부를 자극하여 안면홍조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 도움을 주는 화장품

일반적으로 홍조는 민감성 피부를 동반한다. 따라서 스크럽제를 이용한 각질제거 시 더 큰 피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BHA가 함유된 수용성 클렌저를 이용하여 매일 조금씩 각질을 제거해나간다. (블레미시 클렌저)
혈관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 C, E를 섭취하거나 바른다. (리플레니싱 +C, 데이솔루션, 나이트솔루션)
도움을 주는 메리케이 화장품 구매하러 가기~ --> 링크 클릭

이미 홍조증은 많은 경험이 있으므로
언제든지 상담 주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